* 옵토마 공식서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구축되었습니다. *
기능문의: 070-4522-5719
수리관련 및 A/S 문의: 1577-8303
안녕하세요. (주)유플러스테크 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주시는 사항들을 정리하여 게시합니다.
이 외 궁금한 사항은 상품Q&A로 부탁드리며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확인하시어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장서비스 가능한가요?
옵토마A/S센터는 출장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직접 방문 또는 택배(선불)로 보내주셔야합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비용은 어느정도인지 대충 말씀 주실 수 있으신가요?
프로젝터마다 부품 가격이 모두 다릅니다. 어떤 문제인지에 따라 금액도 달라지기 때문에 쉽게 금액을 책정해서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터 점검은 어느정도 걸리나요?
보통 3~4일정도 소요되며 점검이 완료되면 수리진행 여부를 위해 전화드립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프로젝터를 연결했는데 화면에 신호없음으로 뜨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선 HDMI 선이 제대로 연결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디스플레이 설정 → 여러디스플레이 → 검색 → 1에만 표시, 2에만 표시 (HDMI1 연결하셨으면 1에만 표시, HDMI2 연결하셨으면 2에만 표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위처럼 실행했을 시에도 안될 경우 HDMI 연결선을 새로 교체하시거나 고객센터(1577-8303) 프로젝터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 화면 규격을 설정해놨는데 다시 처음으로 돌아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메뉴 → 키스톤에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옵토마 프로젝터 경우 설정 후 저장까지하셔야합니다.
( - 아래가 좁아짐 / + 위가 좁아짐 )
설정을 하셨는데도 안 되시면 고객센터(1577-8303)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터 내부부품을 구입할 수 있나요?
프로젝터 내부부품을 따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 점 참고 바랍니다.
▶ 프로젝터 화면에 흰점이나 검은 얼룩, 세로 줄, 가로 줄이 보이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희쪽으로 고객센터(1577-8303)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 리모컨 분실했는데 리모컨만 따로 구매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십니다. 사용하시는 프로젝터 모델명 확인하시고 해당되는 리모컨 구매하시면 됩니다.
해당되는 리모컨이 없다면 고객센터(1577-8303)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터 사용설명서를 따로 받고싶은데 가능한가요?
옵토마공식사이트 및 구글에 따로 해당 프로젝터 사용설명서라고 치면 나옵니다. 그래도 안 나오신다면 고객센터(1577-8303) 문의 부탁드립니다.
▶ HDMI 연결선을 긴 걸로 새로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신호가 잡히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변환기를 구입하셔서 사용해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 프로젝터 연결했는데 화면이 안 나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컴퓨터 데스크탑에 경우 복제 하신 후에 정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에서 여러디스플레이에 보시면 디스플레이확장이 아닌 디스플레이복제라고 있습니다. 복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벽 가까이서 초점을 맞추면 화면이 잘 나오는데 30cm 정도 멀어지면 화면이 잘 안 보입니다. 왜 그런가요?
단초점이시면 멀리하면 포커스가 안 맞아서 그런 걸수도 있습니다.
벽에 1.5미터 전방으로 두신 다음 줌 해보시고 그래도 안 보시면 렌즈를 닦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때 렌즈를 너무 쎄게 닦지마시고 살살 닦아주셔야합니다.
만약 렌즈를 닦아도 안 보이신다면 코팅이 벗겨졌거나 다른 내부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것이니 고객센터(1577-8303) A/S접수 부탁드립니다.
▶ 전원 키고 로딩중이라 뜨고 프로젝터에서 휠소리만 나다 꺼지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펜 불량이거나 발라스타 불량이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577-8303) A/S접수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터를 PPT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었는데 작은 글씨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렌즈 or 포커스 or 밝기 다양한 문제로 확인 될 수 있습니다. 우선 해상도를 1024*768로 설정하고 재확인 후 그래도 흐리시다면 고객센터(1577-8303) A/S접수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신호없음으로 뜨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상도가 높아서 그러시거나 신호가 약해서 그런걸 수 있습니다.
▶ 프로젝터 화면이 흐리게 보이는데 왜 그런가요?
렌즈 or 램프 or 내부먼지로 인한 흐림 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577-8303)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터 램프수명초과라고 뜨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램프를 따로 구입하셔서 직접 교체해주시거나 고객센터(1577-8303)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터 전원을 키면 좌우반전으로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메뉴 → 투사방식 넘기다보면 정면 있습니다. 설정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맥북-프로젝터 연결했는데 안 돼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브랜드사 애플은 프로젝터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외 노트북-프로젝터와 연결했는데 안될 때는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셔서 아래로 스크롤하신 뒤 확장을 복제로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 프로젝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떴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님께서도 비밀번호를 모르시는 상태이시고 저희 쪽에서도 알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외부적으로 도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공장초기화나 재연결하셔도 해결할 수 없으시고 수리를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A/S 접수를 하셔야합니다.
▶램프 전원이 안 되는 경우(부팅이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프로젝터에 문제가 생겨서 그런 걸 수 있습니다. 우선 램프의 문제일수도 있으며 칼라휠, 발라스터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원인을 말씀 못 드리며 A/S 접수를 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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