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 Q&A

상품 Q&A

상품 Q&A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옵토마 관련 자주 문의하시는 사항입니다.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9-21 11:09:4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55

* 옵토마 공식서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구축되었습니다. *

기능문의: 070-4522-5719

수리관련 및 A/S 문의: 1577-8303



안녕하세요. (주)유플러스테크 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주시는 사항들을 정리하여 게시합니다.

이 외 궁금한 사항은 상품Q&A로 부탁드리며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확인하시어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장서비스 가능한가요?

옵토마A/S센터는 출장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직접 방문 또는 택배(선불)로 보내주셔야합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비용은 어느정도인지 대충 말씀 주실 수 있으신가요?

프로젝터마다 부품 가격이 모두 다릅니다. 어떤 문제인지에 따라 금액도 달라지기 때문에 쉽게 금액을 책정해서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터 점검은 어느정도 걸리나요?

보통 3~4일정도 소요되며 점검이 완료되면 수리진행 여부를 위해 전화드립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젝터를 연결했는데 화면에 신호없음으로 뜨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선 HDMI 선이 제대로 연결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디스플레이 설정 → 여러디스플레이 → 검색 → 1에만 표시, 2에만 표시 (HDMI1 연결하셨으면 1에만 표시, HDMI2 연결하셨으면 2에만 표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위처럼 실행했을 시에도 안될 경우 HDMI 연결선을 새로 교체하시거나 고객센터(1577-8303) 프로젝터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화면 규격을 설정해놨는데 다시 처음으로 돌아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메뉴 → 키스톤에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옵토마 프로젝터 경우 설정 후 저장까지하셔야합니다.

 ( - 아래가 좁아짐 / + 위가 좁아짐 ) 

 설정을 하셨는데도 안 되시면 고객센터(1577-8303)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터 내부부품을 구입할 수 있나요?

프로젝터 내부부품을 따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 점 참고 바랍니다. 

 

프로젝터 화면에 흰점이나 검은 얼룩, 세로 줄, 가로 줄이 보이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희쪽으로 고객센터(1577-8303)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리모컨 분실했는데 리모컨만 따로 구매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십니다. 사용하시는 프로젝터 모델명 확인하시고 해당되는 리모컨 구매하시면 됩니다.

해당되는 리모컨이 없다면 고객센터(1577-8303)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터 사용설명서를 따로 받고싶은데 가능한가요?

옵토마공식사이트 및 구글에 따로 해당 프로젝터 사용설명서라고 치면 나옵니다. 그래도 안 나오신다면 고객센터(1577-8303) 문의 부탁드립니다. 

 

HDMI 연결선을 긴 걸로 새로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신호가 잡히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변환기를 구입하셔서 사용해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프로젝터 연결했는데 화면이 안 나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컴퓨터 데스크탑에 경우 복제 하신 후에 정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에서 여러디스플레이에 보시면 디스플레이확장이 아닌 디스플레이복제라고 있습니다. 복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벽 가까이서 초점을 맞추면 화면이 잘 나오는데 30cm 정도 멀어지면 화면이 잘 안 보입니다. 왜 그런가요?

단초점이시면 멀리하면 포커스가 안 맞아서 그런 걸수도 있습니다. 

벽에 1.5미터 전방으로 두신 다음 줌 해보시고 그래도 안 보시면 렌즈를 닦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때 렌즈를 너무 쎄게 닦지마시고 살살 닦아주셔야합니다.

만약 렌즈를 닦아도 안 보이신다면 코팅이 벗겨졌거나 다른 내부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것이니 고객센터(1577-8303) A/S접수 부탁드립니다. 

 

전원 키고 로딩중이라 뜨고 프로젝터에서 휠소리만 나다 꺼지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펜 불량이거나 발라스타 불량이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577-8303) A/S접수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터를 PPT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었는데 작은 글씨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렌즈 or 포커스 or 밝기 다양한 문제로 확인 될 수 있습니다. 우선 해상도를 1024*768로 설정하고 재확인 후 그래도 흐리시다면 고객센터(1577-8303) A/S접수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신호없음으로 뜨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상도가 높아서 그러시거나 신호가 약해서 그런걸 수 있습니다. 

 

프로젝터 화면이 흐리게 보이는데 왜 그런가요?

렌즈 or 램프 or 내부먼지로 인한 흐림 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577-8303)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터 램프수명초과라고 뜨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램프를 따로 구입하셔서 직접 교체해주시거나 고객센터(1577-8303)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터 전원을 키면 좌우반전으로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메뉴 → 투사방식 넘기다보면 정면 있습니다. 설정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맥북-프로젝터 연결했는데 안 돼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브랜드사 애플은 프로젝터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외 노트북-프로젝터와 연결했는데 안될 때는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셔서 아래로 스크롤하신 뒤 확장을 복제로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프로젝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떴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님께서도 비밀번호를 모르시는 상태이시고 저희 쪽에서도 알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외부적으로 도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공장초기화나 재연결하셔도 해결할 수 없으시고 수리를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A/S 접수를 하셔야합니다. 


▶램프 전원이 안 되는 경우(부팅이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프로젝터에 문제가 생겨서 그런 걸 수 있습니다. 우선 램프의 문제일수도 있으며 칼라휠, 발라스터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원인을 말씀 못 드리며 A/S 접수를 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33 비밀글 견적문의 박**** 2024-04-25 17:00:56 7
134    답변 비밀글 견적문의 대표 관리자 2024-04-30 10:08:30 2
131 비밀글 견적문의 염**** 2024-04-24 11:59:45 4
132    답변 비밀글 견적문의 대표 관리자 2024-04-24 13:16:24 2
121 비밀글 안녕하세요 문의드릴게 있습니다. 유**** 2024-01-16 21:11:46 5